본문 바로가기

치유농업

치유농업전문가 양성 위한 통영농업인대학(치유농업 과정) 교육생 모집

728x90

- 2021년 통영농업인대학(치유농업 과정) 교육생 모집 -


 통영시는 치유농업을 이끌어갈 혁신 농업인과 치유농업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6월 10일까지 2021년도 통영농업인대학(치유농업 과정)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치유농업은 농업ㆍ농촌 자원 또는 이와 관련한 활동 및 산출물을 활용하여 국민의 심리적․ 사회적․ 인지적․ 신체적 건강을 도모하는 활동과 사업을 말한다.

 이번 치유농업 과정은 6월 21일부터 11월 12일까지 총 26회 10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스마트폰과 PC를 활용한 교육생 자택에서의  비대면 교육과 대면 체험교육으로 병행 추진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치유농장 자원 및 적합성 분석, 치유자원 사업화 전략, 치유농업 프로그램 개발, 치유농업 정책, 관내 치유농장 체험 등 치유농업 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다.

 교육 신청은 통영시민으로 치유농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희망자는 6월 10일까지 통영시청, 통영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된 양식을 참고해 통영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미래농업팀(☎055-650-6612)으로 방문 또는 팩스,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치유농업전문가 양성 위한 2021년 통영농업인대학(치유농업 과정) 교육생 모집


 지난 3월 25일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치유농업이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치유농업과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상에서 시민들과 함께 정서적 안정감을 찾고 치유하는 시간을 공유하고자 개설되었다.

 통영시농업기술센터 심명란 소장은 비대면 플랫폼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이 어려운 교육생의 불편해소를 위해 1:1 컨설팅을 추진하는 등 교육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치유농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상으로

그러치유가 전하는

통영시는 치유농업을 이끌어갈 혁신 농업인과 치유농업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도 통영농업인대학(치유농업 과정) 교육생 모집 소식이었습니다

 - missionok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