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주푸드

인권경영헌장 선포식 및 ESG경영교육,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728x90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센터장 유정희)가 재단본부 3층 강당에서 인권경영헌장 선포식 및 ESG경영교육을 실시했다.

더 나은 경영과 인권을 존중하는 조직으로 나아가겠다고 선언한 것이기에 기대되고 본이되길 응원합니다.

 

 

재단은 이날 전주시 출연기관으로서 책임과 소명을 다하며, 기관 임직원의 인권경영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내용의 인권경영 선언문을 공표했다.

인권경영 선언문은 인권관련 법규 준수 장애·학력·성별 등에 따른 차별 금지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존중 및 상생 근로자의 안전에 대한 권리 보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인권경영 이행지침을 마련한 센터는 조만간 인권경영 의사결정기구인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키로 했다.

 

센터는 향후 인권경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교육 진행 인권침해 및 구제절차 제공 등을 실시, 인권경영을 정착시키고 실효성을 높여나간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의사결정 시 환경과 사회책임 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도입을 위해 직원들의 동참을 이끌어내기로 했다.

 

이날 실시한 ESG경영 교육에서는 장기적이고 거시적인 관점에서 기업의 가치에 영향을 주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요소를 반영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할 수 있다는 의미로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ESG요소의 중요성이 소개됐다.

 

 

인권경영헌장 선포식 및 ESG경영교육,(재)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전주푸드 통합지원센터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환경보호·사회공헌·윤리적 가치를 반영하는 새로운 경영방식의 전략과 ESG에 대한 이해와 공공기관에 주는 시사점 및 추진 이슈와 연계한 공공기관의 역할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유정희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장은 인권경영은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주목하는 이슈라며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상호 존중의 문화를 정착시켜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