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주푸드

건지산 제로웨이스트 그림그리기 대회,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728x90

‘제로웨이스트’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오는 17일 건지산 편백숲서 환경 생각하는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 제로웨이스트와 자연·물·사람이 함께하는 전주 주제로 어린이·청소년 환경보전 의식 높여
- 전주푸드 직매장에서는 매월 17·18일 제로웨이스트 실천의 날로 정해 캠페인도 진행


(재)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는 오는 17일 제3회 제로웨이스트 실천의 날을 맞아 건지산 편백숲 일대에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마을교육공동체 나눠드림과 전북교육경제사회적협동조합이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와 ‘자연·물·사람이 함께 하는 전주’라는 주제로 함께 참여하는 이 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환경보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준비됐다.

 

 

전주푸드직매장,로컬푸드 근거리배송 서비스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는 주제 부합성, 창의성,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해 △유치부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등 부문별로 대상 1명, 금상 3명, 은상 6명, 동상 6명, 장려상 6명 등 총 22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전주푸드상품권이 주어지며, 당선작은 전주푸드 직매장에 연중 전시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과 도시락이 제공된다.

 

센터는 지난 4월부터 매월 17일과 18일을 ‘제로웨이스트 실천의 날’로 정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을 늘려 쓰레기의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전주푸드 직매장 경기장점

 

 

17일은 전주푸드 직매장 송천점에서, 18일은 전주푸드 직매장 경기장점에서 전주푸드 포장용기, 쓰지 않는 종이가방, 아이스팩등을 가져오는 소비자들에게 전주푸드 농산물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재)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전주푸드 제로웨이스트 실천의날

 

송천점의 경우 일부 농산물을 포장 없이 판매하고 있으며, 이런 방식의 농산물 판매를 지속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내년 초에 개장할 효천점에서는 ‘제로웨이스트’ 코너를 별도로 운영할 방침이다.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는 이와 별도로 제로웨이스트 상품을 구매하거나 실생활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한 소비자가 SNS를 통해 관련 내용을 게시하고 #전주푸드 #전주푸드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프리 #제로웨이스트실천 등을 해시태그로 달면 매달 6명을 선정해 전주푸드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전주푸드 #전주푸드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프리 #제로웨이스트실천 

 

 

(재)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제로웨이스트 그림그리기 대회를 통해 자라나는 미래 시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시민들께서는 환경을 살리는 제로웨이스트 실천의 날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상으로

푸드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