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유농업

치유농업,치유농업사에 유익한 W푸드테라피 치유식품

728x90

완주군이 올해 5월 조성 예정인 W푸드테라피(가제)에 치유식품을 선보인다.

 

완주군은 농촌신활력플러스 액션그룹육성사업으로 추진한 식품개발 평가회를 지난 17 W푸드스튜디오에서 개최했다

 

 

 

그동안 완주군은 W푸드테라피 시스템 구축을 위한 액션그룹 지원 사업(3개분야 치유사업) 일환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HMR(간편식), 밀키트, 기능성 식품 등의 신제품 개발, 시제품 제작, 홍보, 스토리텔링 등을 지원해왔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완주 바로밀로 브랜드화 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별하고, 지속가능한 상품을 평가했다.

 

 14개 관내 기업 및 공동체가 참여한 가운데, 곡류를 이용한 발효음료, 감자를 이용한 비건파이, 밀키트 버거, 젤라떡, 완주콩을 이용한 콩고기 등 20종의 결과물을 선보였다.

 

선정된 식품은 추후 W푸드테라피 HMR전용관에 입점에 소비자를 만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W푸드테라피 시스템 구축을 위한 액션그룹지원사업 치유식품개발은 지역농산물의 소비 활성화와 참여업체의 소득향상에 기여할거라고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개발로 급변하는 식품 시장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지역의 건강한 먹거리와 치유 콘텐츠를 연계한 ‘W푸드테라피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북혁신도시 내 로컬푸드 직매장 부지에 지상 2, 연면적 967 규모로 조성되며 올해 5월중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센터에는 그동안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으로 추진되었던 단위사업인 HMR 식품, 치유음료, 미니팜 등을 전시·판매·체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채워지고, 공유공장, 치유정원, 카페 등 기타 편의 시설도 들어설 계획으로 지역민들의 생산, 소비, 체험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치유농업,치유농업사 관련 분야에 종사하거나 준비중인 분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것 같다

-missionok1@gmail.com